어쨌든, 삶은 아름답다

ETF어플, ETF Check를 깔아보았다. 본문

투자/잡담

ETF어플, ETF Check를 깔아보았다.

서라
반응형

우연찮게 인터넷 기사에서 etf check라는 어플이 생겼다는 것을 보았다. 이것도 기사의 탈을 뒤집어 쓴 광고겠거니 했는데-

국내외 모든 etf가 검색되고 etf들끼리 비교가 된다고...?

아, 이건 못 참지. 당장 깔았다.

 

ETF CHECK

구글-플레이-스토어의-etf-check-앱
구글 플레이에서 etf check를 검색하자.


그렇지 않아도 증권사 어플마다 뜨는 상품들이 제각각이라 어찌나 불편하던지.

사실 나는 증권사 어플 하나만 깔면 거기에 모든 상품이 다 뜨는 줄 알았었다. 하, 깔끔하게 한 어플에서 정리하고 싶은데.

여하튼, 주식 늅늅이라 아직 요령이 없는 내게 etf check는 정말 반가운 어플이다.

etf-check-어플의-첫-화면
etf check 어플의 첫 화면


직관적이고 깔끔한 ui다.

굳이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조작하기 쉽게 되어있더라. 아주 마음에 든다.

etf-check-어플에서-etf를-선택했을 때의-화면
etf check 어플에서 etf를 선택했을 때의 화면


etf check 어플의 여러 기능 중,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이 부분이다. 종목 하나를 골랐을 때 함께 보면 좋은 종목이 뜨는 것.

이것저것 보고 비교해보기 좋아서 주식 늅늅이라 아직 검색 능력이 미진한 내게는 정말 딱이었다.

아참, etf끼리 비교하기는 메뉴에서 etf를 직접 검색해서 비교 할 수도 있다.

etf-check-어플의-메뉴
etf check 어플의 메뉴
etf-check-어플의-비교-기능
etf check 어플의 비교 기능


예시로 s&p 500 지수를 추종하는 친구 셋을 비교해보았다.

크으, ui 깔끔한 것 좀 봐! (어플 ui구리면 사용 못 하는 사람)

눈-반짝거리는-제이크


etf 3개 이상도 비교할 수 있던데 최대 몇 개까지 비교가 가능한지는 안 해봐서 모르겠다. 3개 넘어가면 한 눈에 보기가 좀 불편할 듯 싶다.

etf check의 다른 기능들을 써보진 않았지만 나는 이 정도로도 대만족이다.

이제는 한 눈에 펀드들을 비교하기 좋은, 깔끔한 어플을 찾아 헤매야겠구만.
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