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쨌든, 삶은 아름답다

메타버스... 으음.... 으으음...... 본문

투자/잡담

메타버스... 으음.... 으으음......

서라
반응형
우주인-복장
Unsplash.com


메타버스 관련주가 핫하단다.

음, 모호하다.

메타버스라는 게 어떤 것인지도 알겠고, 어떤 방향을 추구하는 지도 알겠다. 그러나 내게는 여전히 모호하다.

너무 뜬구름 잡는 소리같달까.

내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그럴 수도 있지만... 뭐랄까, 메타버스 세상은 지금 기술력으로는 택도 없을 것 같은데. 아 완전 힘들 것 같은데.

이건좀-김정은짤


물론 피쳐폰 세상에서 갑자기 아이폰이 등장한 것처럼 갑자기 세상이 변할 때도 있긴 하지만... 으음..... 난 몰겄다.

일반인이라 그런가. 진짜 모르겠다.

모르는 분야는, 이해가 가지 않는 분야는 투자하는 게 아니랬다.

전기차나 2차전지나 친환경 산업이나 이런 건 바로바로 이해가 되고 공감도 팍팍 되던데.

그런고로 나는 메타버스 산업은 패스.

만일 실제로 수억명이 다대다 상호작용으로 이런저런 일을 하는 메타버스의 시대가 펼쳐진다 하더라도, 그 시대가 내가 팔팔하니 젊은 시대 때에 오진 않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다. 내가 너무 부정적이고 근시안적인걸까.

투자는, 메타버스 산업이 확연히 가시화 될 때 해도 절대 늦지 않을 것 같다.

(당연히 나는 전문가 아님)

반응형

'투자 > 잡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어떤 s&p 500 etf를 고를까  (0) 2021.09.13
ETF어플, ETF Check를 깔아보았다.  (0) 2021.09.13
먼저 편견을 버리고 출발하라.  (0) 2021.08.27
9운에서의 투자  (0) 2021.08.09
펀드에 처음으로 돈을 넣어보다.  (0) 2021.08.06
Comments